대출 신청시, 이직시, 실업급여 신청시 등 여러 상황에서 경력증명서를 요구합니다. 경력증명서란 재직했던 회사에서 근무한 경력을 증명하는 서류인데요. 현재 회사에 재직하고 있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재직증명서와는 다릅니다. 쉽고 간단한 경력증명서 발급방법을 가이드해드립니다.
국민연금 공단 홈페이지 접속
국민연금 공단 홈페이지에서 경력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전자민원 – 개인민원으로 이동합니다.
경력증명서 발급받기
개인서비스 메뉴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증명서 등 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여러가지 증명서 발급이 가능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에 있는 가입증명서를 선택하여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경력증명서 발급은 무료이며, 발급시 공인인증서 / 개인인증 등 인증절차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두시면 됩니다.
또한, 개인보안을 위해 가급적이면 개인용 PC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은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