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 보는방법

-

홈화면에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경우 잔량이 퍼센트로 나오지 않고 그림으로만 보여집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홈화면에 배터리 잔량을 퍼센트 표시로 설정할 수 있어서 직관적으로 배터리 잔량 확인이 가능한데요.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는 어떻게 볼 수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제어센터에서 확인하기

Display iPhone Battery Remaining Amount 1

첫번째는 제어센터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폰 X 이전 모델은 화면 하단 가장자리에서 위로 쓸어올리면, 아이폰 X 이후 모델은 오른쪽 상단부분에서 아래로 쓸어내리면 제어센터가 실행됩니다.(https://support.apple.com/ko-kr/HT202769)

제어센터에서 우측 상단을 보면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가 되고 있습니다.

위젯추가하기

Display iPhone Battery Remaining Amount 2

제어센터에서 보는 방법이 까다로운것은 아니지만 홈화면에서 바로 확인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홈화면에 배터리 위젯을 추가하면 홈화면에서도 곧바로 배터리 잔량을 퍼센트로 볼 수 있습니다.

홈화면에서 앱 또는 빈 공간을 꾹 눌러 편집기능을 활성화하고 좌측상단의 + 버튼을 터치합니다.

Display iPhone Battery Remaining Amount 3

여러개의 위젯 화면 중 배터리를 찾습니다.

배터리 위젯이 안보인다면 ‘배터리’로 검색하면 찾을 수 있는데요.

하단의 위젯추가 버튼을 눌러 홈화면에 위치시키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배터리 충전시 퍼센트로 표기가 되긴 하지만 이는 조건이 붙는 방법이라 생략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은 어떠신가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