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직서 쓰는법 알아볼게요

 

직장생활을 하면서 사직서를 몇번이나 쓸까요? 많이 써봤자 한두번 정도일텐데요. 따라서 아무리 직장생활을 오래 하신 분이라 할지라도 사직서를 써보라고 하면 헤매는 것이 당연할 수 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사직서는 어떻게 쓰는것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직서 쓰는법은 회사에 따라서 다르긴 하지만 보통 대부분 양식이나 서식이 정해져 있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기본적인 틀만 갖춰서 잘 적으시면 됩니다. 물론 양식이나 서식이 정해져있는 회사에서는 내용대로 따르시면 되겠죠.

 

 

먼저 본인의 이름과 직책 및 소속부서 등의 인적사항을 적도록 합시다. 이후 사직사유와 함께 퇴직희망일을 적고 마무리로 사직서를 제출 또는 작성한 날짜를 기입하고 본인의 이름을 적고 서명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직사유는 보통 '일신상의 사유' 정도로 적으시면 되는데요. 회사에서 구체적인 사유를 요구할 경우에는 최대한 요구에 맞춰 적으시면 되겠습니다.

 

사직서는 보통 퇴사 희망일로부터 30일 전 정도에는 제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회사의 입장에서는 본인이 퇴직함에 따라 발생하는 공석을 채울 인원을 구해야하기 때문이죠.

 

 

또한 퇴직전에는 해당 회사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모든 서류를 미리 발급받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퇴사 후 서류발급을 위해 다시 회사를 방문하기 싫다면 말이죠.

 

사직서 쓰는법을 알아 봤습니다. 이 정보가 필요하셨던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